반응형

오는 10월 16일 오스트리아와 헝가리 제국의 황후 엘리자벳 폰 비텔스바흐의 극적인 삶을 담은 공연 실황 영화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가 개봉 소식을 알렸다. 메가박스 단독 개봉으로 매혹적인 포스터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 소식을 알아보자.

 

옥주현 엘리자벳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정보

장르: 뮤지컬, 공연 실황 영화

감독: 박재석

원작: 로버트 요한슨 '엘리자벳'

출연: 옥주현, 이해준, 이지훈, 길병민 등

제작: 위즈온센, 메가박스

개봉일: 2024년 10월 16일 (수)

상영시간: 163분

상영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는 오스트리아와 헝가리 제국의 황후 '에리자벳 폰 비텔스바흐'가 겪었던 죽음에 대한 고뇌와 사랑 그리고 그녀의 삶을 그린 뮤지컬 공연 실황을 영화한 작품이다. 본 영화는 2023년 가을에 개봉을 목표로 예정되었지만 알려지지 않은 이유로 개봉이 1년이나 연기가 되어 개봉하게 되었다. 이번 작품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원하여 촬영하여 현장감이 넘치는 사운드로 볼 수 있다고 한다.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의 도입은 한국 뮤지컬 사상 최초의 작업으로 뮤지컬 공연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음악의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쉬운 점은 지방 공연을 촬영한 것으로 오케스트라가 아닌 MR을 사용한 무대였다. 

엘리자벳 포스터
엘리자벳 포스터

엘리자벳의 삶과 뮤지컬의 주제

이번 영화의 주인공인 엘리자벳 황후의 삶은 사랑과 죽음에 대한 고뇌로 가득 차 있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이러한 그녀의 복잡한 감정을 세밀하게 그려내며 죽음이라는 캐릭터인 토드와의 사랑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2012년 국내 최초의 무대 이후 이 뮤지컬은 10년 동안 뮤지컬계에서 명작으로 남고 있다.

이 작품은 세계적인 극작가 미하엘 쿤체와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의 협업으로 탄생한 뮤직컬로 역사적 사실에 판타지적 요소를 혼합하여 만든 작품으로 관객즐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드라마틱한 인생을 다루면서 죽음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이야기를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 메인 예고편 >>>

 

 

배우 소개

엘리자벳 황후 역은 옥주현이 맡았다. 그녀는 초연부터 2022년까지 10년 동안 엘리자벳 역할을 맡아왔다. 죽음 역의 토드역할은 이해준이 맡아 처음으로 '엘리자벳'에 출연하였으며, 암살자 루케니 역은 이지훈이 맡아 2013년 '한국뮤지컬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바 있다. 그리고 오스트리아 제국 황제 프란차 요제프 1세는 베이스 바리톤 성악가이며 뮤지컬 배우인 길병민이 맡았다.

 

엘리자벳 황후 (옥주현 분) - 실존인물

오스트리아 제구그이 황후로 자유분방한 소녀, 황후가 된 후에 답답한 왕실의 삶을 견디기 힘들어하는 가운데 자신을 사랑한 죽음의 유혹을 받는다.

뉴스룸 옥주현 출연 영화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예고

 

뉴스룸 옥주현 출연 영화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예고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루케니, 도대체 왜? 황후 엘리자벳을 죽였습니까?” “내가 그녀를 암살한 건… 그녀가 원했기 때문이오!” 황후 엘리자벳을 암살한 혐의로 100년 동안 목이 매달

gaonnury.tistory.com

 

 

 

토드(이해준 분) - 죽음

죽음 그 자체로 그와 입맞춤을 받으면 반드시 죽게 된다. 죽을 뻔한 엘리자벳을 구해준 뒤 그녀에게 사랑에 빠져 그녀를 유혹한다.

 

루이지 루케니(이지훈 분) - 실존인

엘리자벳을 살해한 아나키스트로 자살을 했지만 100년간 엘리자벳의 살인에 대해 재판을 받으로 그녀의 삶을 설명해 준다.

 

황제 프란츠 요제품(길병민 분) - 실제인물

오스트리아 제국의 활제로 엘리자벳의 아름다움 모습에 반해 어머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한다. 하지만 자유분방한 엘리자벳이 원하는 자류를 줄 수 없어 그녀와 멀어진다.

 

황태자 루돌프(장윤석 분) - 실존인물

오스르리아 제국의 황태자이다. 할머니 소피로 인해 어머니인 엘리자벳과 가깝게 지내지 못한다. 후에 성인이 된 후 아버지와 정치적 대립을 하게 된다.

 

대공비 소피(주아 분) - 실존인물

오스트리아 제국의 대공비로 프란츠의 어머니이자 엘리자벳의 시어머니다. 왕실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아들을 엄격히 대하고 며느리인 엘리자벳을 탐탁지 못해하면서 갈등을 하게 된다.

 

고혹적인 포스터 공개 와 개봉일 그리고 이벤트

최근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눈을 감고 있는 엘리자벳과 그 위에 어둠 속에 있는 토드의 모습이 담겨 있어 고혹적인 분위기를 잘 표현하였다. "죽음마저 사랑에 빠지게 한 마지막 황후"라는 카피는 엘리자벳의 치명적인 매력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며 스크린에서의 그녀의 매력적인 모습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포스터이다.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는 메가박스 단독 개봉으로 10월 16일에 개봉 예정이다.

이번 영화 개봉 이벤트로 관람객에게 돌비 애트모스 포스터를 증정한다.

포스터
엘리자벳 증정 포스터

진행일정: 10월 16일 (수)~ 소진 시까지

증정대상: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2D Atmos관람 고객 선착순 증정 (1인 최대 4매)

>>> 포스터 증정 이벤트 >>>

 

[메가박스][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돌비 포스터 증정

2024.10.16 ~ 2024.10.31

www.megabox.co.kr

 

 

>>> 엘리자벳 더 무비 예매하기 >>>

 

MEET PLAY SHARE, 메가박스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경험을 만듭니다.

www.megabox.co.kr

 

 

 

 

반응형